물품 및 용역의 제공 이후 판매기업은 구매기업이
등록한 선일자 지급 지시(매출채권)에 대하여
해당 전자세금계산서를 기반으로 은행에
매입/할인을 요청함으로써
유동성 기회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.
구매기업은 물품 및 용역의 구매 이후 선일자 지급지시
를 통해 효율적인 매입채무 관리가 가능하며, 구매기업
이 발행한 외상매출채권을 기반으로 1차 협력기업(판
매기업)뿐만 아니라, 2차 또는 3, 4차 협력기업에게도
우량 구매기업의 신용등급이 적용된 낮은 금리로
파이낸싱 솔루션을 지원합니다.
구매기업은 물품 및 용역의 구매 이후 선일자 지급지시
를 통해 효율적인 매입채무 관리가 가능하며, 판매기업
은 구매기업이 등록한 매출채권에 대하여 해당
전자세금계산서를 기반으로 대출을 신청함으로써
유동성 기회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.
물품 및 용역의 공급 이후 판매기업이 환어음을 발행
하여 세금계산서와 함께 대금 지급을 요청하면,
구매기업은 해당 환어음 등록 정보 및 세금계산서를
근거로 대출을 실행하여 판매기업 앞 입금한 이후,
대출 만기일에 구매기업이 상환합니다.
구매기업은 물품 및 용역을 구매한 이후, 관련 거래에
대한 전자세금계산서를 은행에 제공하고 해당 거래
대금을 개별 공급자 앞 지정된 일자에 지급함으로써
효과적인 매입채무 관리를 지원합니다.
구매기업은 신용보증기금 등을 통해 보증서를
기반으로 대출 약정이 가능하며, 판매기업은 재화 및
용역을 납품한 이후 e-MP를 통해 판매대금 추심을
의뢰함으로써 구매기업으로부터 안정적인 판매대금
회수가 가능합니다.